-
소마사고력
소마?
소마의 어원
사고력 수학 '소마'는 ‘소마큐브'로부터 파생된 수학적 이지미를 근간으로 하여, 소마 사고력수학의 첫 번째 아이들이 즐겁게 배움으로써 너무나 재미있어서 중독될 만큼 소마수학에 푹 빠질 수 있기를 바라는 의미를 갖고 있습니다.
‘소마’가 제일 먼저 등장하는 것은
고대 인도의 제사에서 쓰이던 술의 명칭에서 부터입니다. ‘소마’(蘇摩)라는 풀의 즙에 우유와 밀가루를 섞어 발효하여 만들었다고 합니다.
시대를 훌쩍 뛰어넘어 ‘소마’라는 단어는 서양으로 건너와 소설 속에서 처음으로 등장합니다. ‘소마’는 영국의 생물학자이자 시인인 헉슬리의 소설 “멋진 신세계[ Brave New World]”에 나온 것으로, 세상의 고통을 잊을 수 있는 약의 일종으로 묘사됩니다.
이후 덴마크 출신 물리학자인 피에트 하인(Piet Hein)이 자신이 만든 입체 퍼즐의 명칭을 ‘소마큐브’로 정하면서 ‘소마’라는 단어는 수학용어가 됩니다. 피엔트 하인은 자신이 만든 퍼즐이 너무나 재미있어서 중독되는 퍼즐이라는 의미로 소설 “멋진 신세계”의 약 이름을 원용하여 지었다고 합니다.
소고력 수학‘소마’
‘소마큐브’로부터 파생된 수학적 이미지를 근간으로 하여, 소마 사고력수학의 첫번째 모토인 아이들이 즐겁게 배움으로써 너무나 재미있어서 중독될 만큼 소마수학에 푹 빠질 수 있기를 바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소마 사고력 수학
초등학교 1학년 때는 90%의 아이들이 수학을 좋아하지만 고등학교 1학년 때는 10%의 아이들만 수학을 좋아한다고 합니다.
특목고나 대학입시에서 차지하는 수학의 비중은 점점 높아져가는데 학년이 올라갈수록 수학을 포기하는 아이들이 점점 늘어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수학을 처음 접하는 유아나 초등저학년 시기에 단순반복적인 연산위주의 문제풀이 방식으로 시작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아이들은 수학을 지루하고 재미없는 과목으로 생각합니다. 소마 사고력 수학은 아이들에게 기계적인 문제풀이 방식을 주입하는 대신 수학과 친해지는 방법을 먼저 배우도록 합니다. 아이들의 흥미를 불러일으키는 생활 속의 소재, 다양한 교구와 창의력게임을 통해 수학적 사고를 흥미롭게 발전시키고, 발표와 토론을 거쳐 스스로 문제를 해결해 나가는 학습 진화능력을 키워줍니다.
아이들 스스로 수학에 대한 흥미와 학습 진화 능력을 갖추는 소중한 변화, 소마 사고력 수학을 일찍 시작해야 하는 이유입니다.
◎ 2009학년도 대입수능시험에서 검증된 소마 사고력 수학
왜, 소마 사고력인가?
◎ 소마사고력수학 왜 필요하고, 왜 중요할까요?
사고력 수학은 각 수학적 주제에 속하는 개념을 교구, 게임, 토론 등의 입체적 활동을 통해 명확히 형성하고, 흥미와 호기심으로 스스로의 자발적 사고를 통해 단계적으로 원리를 찾아가는 과정(주기주도적 학습)에서 사고력 요소를 개발시키는 창의적 수학학습을 의미하여, 단순한 문제풀이식 연산수학과는 차원이 다른, 종합적 수학능력을 키워줍니다.
사고력 수학을 통한 학습은 교과 수학 이외에도 각종 수학경기, 연재교육원이나 특수목적고(과고, 외고, 민사고, 영재학교, 자사고, 국제학교)등의 전형과정에서 요구되는 창의사고력 문제에 대한 해결능력은 물론, 수학 전반에 대해 포괄적으로 종합적인 실력을 형성하도록 해줍니다.
◎ 소마의 수업방식과 그 효율성
▪ 프로그램의 전문성
교구를 위한 커리큘럼이 아닌 커리큘럼을 위한 교구
2002년 대치소마 이후로 끊임없는 교재와 교구개발은 소마만의 자랑이자 자부심입니다.
아이들이 더욱 쉽게 원리에 접근하고 스스로 이해하며 그러한 이해를 바탕으로 깊이 있는 문제도 스스로 해결할 수 있도록 교재연구소와 선생님들이 많은 시간과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유아, 초등과정 아이들의 사고발전 단계에 맞추어, 수학적 내용과 접근방식을 그리고 수업방식을 단계적으로 변화시킵니다.
▪ 수업방식의 차별성
교구, 게임, 토론 등의 다양한 활동식 수업
초등학생들에게 수학 공부는 재미있어야 합니다.
소마의 사고력수학은 교구와 활동을 통해 재미있게 수학적 사고와 논리의 발표를 통한 토론을 거쳐 스스로 문제해결능력을 키워감으로써, 아이들이 수학에 대한 흥미와 자신감을 갖게 되는 새로운 수학 공부 방법입니다.
수학이 재미있어지면 적극적으로 수업에 참여하게 되고 그때서야 자연스러운 토론식 수업이 가능해집니다. 자기 스스로의 생각이 없이 단순 강의식 수업만을 통한 앵무새처럼 반복만 하는 초등학생들의 토론식 수업은 기대한 만큼의 효과를 보기는 어렵습니다. 초등학교 저학년부터 교구를 사용한 전문적인 소마 사고력 수업을 통해 길러진 사고력은 고학년이되면 수학뿐만 아니라 전 과목에서 자기의 생각을 정리하고 표현할 수 있는 정도의 수준이 되어 논리적인 토론식 수업이 가능합니다.
자기의 생각을 논리적으로 정리하고 이를 적극적으로 표현할 수 있는 자신감이 토론식 수업의 기본이고,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선생님과, 같은 눈높이를 가진 아이들이 모여 진행하는 효과적인 시간이 될 수 있도록 소마에서는 레벨별 수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 레벨
생각의 양과 깊이가 비슷한 아이들, 원활한 토론, 아이들 눈높이에 맞춘 수업 준비와 적극적인 참여 유도
소마의 수업은 교재의 진도에 따른 수준별 수업으로 진행됩니다. 진도, 수업자료, 선생님들의 수업준비는 철저히 레벨에 맞춘 눈높이 수업을 지향합니다.
생각의 양과 깊이가 비슷한 아이들이 모여 원활한 수업진행이 가능하도록 하고, 선생님들 또한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춰 수업을 진행하고 모든 아이들의 적극적인 수업참여 유도가 레벨별 수업의 가장 큰 목적입니다.
이러한 레벨별 수업은 소극적이고 자신감이 부족할 수 있는 아이들이 모두 수업에 재미를 느끼고 이러한 수학적인 재미가 자신감으로 이어져 고학년이 되어서도 문제를 스스로 이해하고 해결하려는 자기주도적인 아이로 성장 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함 입니다. 상위레벨이 아니더라도, 상위레벨로 발전할 수 있도록 목표의식을 가지고 교사들이 책임감 있게 수업을 운영합니다.
▪ 집중력
원리의 이해+문제해결을 통한 수업시간 동안의 집중력 극대화
중학생이나 고등학생이 되면 아이들이 수학에 투자하는 시간은 크게 차이 나지 않습니다.
이 시기의 수학성적은 누가 얼마나 오랜 시간 공부하는가 보다는 주어진 시간 동안의 학습양에서 차이가 발생합니다. 학습효율 즉, 집중력에서 차이가 나는 것입니다.
집중력이 효과적으로 훈련되고 만들어진다면 이 아이의 한 시간은 다른 아이들보다 두 세배는 효과적입니다. 수학을 좋아하지 않는 아이가 집중력 있게 시간을 활용할 수 있을까요? 수학적인 사고력 없이 단순 유형암기식 문제만을 풀어온 아이가 두 세번의 사고과정을 거쳐야 해결되는 문제를 앞에 두고 해결될 때까지 긴 호흡의 집중력을 유지 할 수 있을까요? 소마에서는 2시간의 한정된 시간 동안 아이 스스로 원리에 접근할 수 있는 충분한 동기와 시간이 주어지도록 수업하려고 노력합니다. 단순히 강의로 듣고 끝나는 이해와 자기 스스로 고민하고 친구들과 선생님과 토론을 거친 이해는 질적으로 같을 수가 없습니다.
학년이 올라갈수록 수학적 사고력이 준비되지 않은 아이들은 수학에 대한 흥미가 떨어지고
그 이후에는 투자한 시간만큼의 효과를 거두기가 어려워집니다.
소마의 재미있는 활동수업을 통한 원리의 철저한 이해와 이를 바탕으로 깊이 있는 문제들을 해결하는 동안 짧은 두 시간이지만 수업을 통한 수학의 접근태도에서의 집중력이 몰라보게 향상될 것입니다.
◎ 교구사용의 실례
▪ 도형영역대표적인 예로 패턴블록, 조노돔과 폴리컨스트럭토라는 교구를 활용한 수업을 들 수 있겠습니다.입체도형을 처음 접하는 어린 학생들에게 이런 모양이 삼각뿔이고 이런 모양이 사각기둥이다라고 일일이 설명하는 것보다는 직접 만들어 보게 합니다. 만들다 보면 자연스럽게 어떤 모양이 몇 개씩 필요한지 왜 뿔이랑 기둥은 옆면의 모양이 서로 다른지 경험적으로, 또한 재미있게 새로운 개념들을 접하게 됩니다. 선생님의 역할이라면 아이들이 발견한 내용들을 정리를 해주는 역할만 잘 수행하면 되는 것이지요.
학년이 올라가면서 여러 가지 도형의 각도를 패턴블록의 조각수를 통해서 알아갑니다.
4학년쯤 되면 폴리컨스트럭토로 정다면체를 만들어 보면서 왜 정다면체는 5개밖에 안 되는지를 각도에 대한 이해와 연결해서 자연스럽게 경험하게 되고 이어서 조노돔이라는 교구를 통해 쌍대다면체를 직접 만들어 보면서 중학교에 나오는 그 유명한 오일러의 정리까지 단순히 공식으로 외는 것이 아니라 스스로 체득한 경험으로 이해하게끔 되어 있습니다.
공식을 주어주고 문제를 반복해서 풀고 하지 않아도 이렇게 교구를 통해서라면 경험적인 사고의 확장을 통해서 훨씬 높은 수준까지 자연스럽게 선행이 이루어지게 되는 것이 소마 활동 사고력 수업의 장점입니다.
▪ 수, 연산 영역사칙연산/분수/확률 등을 수와 관련된 주제에서도 교구활동을 통해서 재미있게 접근하여 수와 연산에 대한 감각을 키우고 게임을 통해서 전략적 사고를 할 기회를 갖습니다.
▪ 규칙, 논리, 경우의 수, 기타 영역
◎ 스토리 텔링, 프로젝트, 자기주도학습 능력개발
▪ 수학교육의 미래
앞으로의 학교 수학의 개편 모토는 쉽고 재밌는 수학입니다. 우리나라 학생은 수학 성취도는 높지만 ‘재미없고 실생활에 도움 안 되는 과목’이라는 인식이 강하다는 판단 때문입니다.
교육부에서는 수학에 대한 근본적인 인식 전환을 위해서 딱딱한 수학 교과서를 스토리 텔링형 구조로 개편할 계획이고, 공식 및 문제 풀이 위주로 구성된 수학교과서를 의미와 사례 중심으로 서술하는 방법으로 바꾸려 하고 있습니다.
실제 외국에서의 예를 들면 여러 가지 각도를 가르치기 위해서 우리나라는 추상화된 도형을 제시하지만 외국 아이들은 실제 다이빙 선수들의 입수각을 재면서 각도를 배웁니다. 어렸을 적부터 주위에서 일어나는 현상을 자료로 해서 수학을 재미있고 친근하게 접근하기 때문에 공부량이 1/10밖에 되지 않아도 위대한 수학자가 나올 수 있는 환경입니다.
▪ 다양한 현실생활 주제와 소재
소마에서는 항상 수업을 시작할 때, 그날 배울 수학적 개념과 관련된 실생활의 소재를 통해서 아이들이 다양하고 재미있게 생각하는 시간을 가집니다.
그래서 수학에 대한 거부감을 없애는데 도움을 주고 있으며, 단순하게 수학의 개념을 익혀가는 수업이 아니라 개념이 형성되게 된 역사적 배경이나 그와 관련해서 실생활에 수학이 어떻게 활용되는지에 대해서도 이야기 해 볼 수 있습니다.
그리하여 사고력과 실생활로의 수학적 연계와 활용을 강조하는 미래의 교육 트렌드에 자연스럽게 준비가 됩니다. 프로젝트 과제는 스스로 하나의 주제를 선정하여 깊이 있게 탐구하는 자기주도형 학습의 한 형태입니다. 차후 입시에서 자기소개서와 함께 가장 중요한 자기기록물입니다. 소마사고력에는 400여개의 수학적 주제와 소재들이 담겨있어, 프로젝트 주제를 선정하고 심화탐구하는 능력을 키우는 최고의 수단이 될 것입니다.
▪ 다양한 현실생활 주제와 소재 예시
◎ 서술형, 첨삭 과제
▪ 서술능력/표현력 향상요즘 수학에서도 서술능력을 기본으로 한 표현력이 강조되고 있습니다. 소마에서는 프리즘교재 단계(초등2학년)에서 서술형 문제(Explore)를 수업에서 연습하고 서술형 과제를 내줍니다. 이 과제를 다음 시간에 교사가 첨삭한 후 다시 가정으로 보내서 복습하게 합니다. 이렇게 해서 머릿속에 있는 풀이과정을 정리하여 글로 표현할 수 있는 능력을 향상시킵니다.
◎ 교과와의 연계성
▪ 서술능력/표현력 향상보통 학부모님들은 교과와 사고력 수업을 별개라고 생각하시거나 사고력 수업은 교과의 소재들과는 다른 것들로 이루어져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맞는 얘기일 수도, 어쩌면 완전히 틀린 얘기일 수도 있습니다. 교과는 교육부 수학교육학자들의 연구와 관 점에 의해 짜여진 하나의 표준적인 체계입니다. 소마사고력수학은‘어떻게 학습하면 수학을 쉽게 잘할 수 있을까?’ 라는 근본적인 질문에서 출발한 독립적이고 혁신적인 한차원 높은 수학교육방법입니다. 교과와 비교하여 훨씬 다양한 주제와 소재, 그리고 접근방법에서의 창의성을 생명으로 합니다. 당연히 교과수학의 기본 개념과 원리를 포괄하고 있습니다. 먼저 사고력으로 수학적 사고의 힘을 튼튼히 하면, 교과문제를 포함한 모든 수학적 문제 해결력이 발전한다는 사실은 10년 소마의 역사와 학부모님들의 경험적 평가가 증명합니다.
한가지 더 강조하면, 지금까지 교과수학의 수업구성은 평균적인 수준의 아이에 맞추어 획일화된 수업을 하는데 그칠 수 밖에 없었습니다. 바람직하게도 앞으로 교과수학의 방향이 사고력적 내용과 수업방식을 시도하고 스토리텔링형 수업의 도입을 예고 하는 등 몇몇 변화가 일어나고 있습니다. 사고력 수학을 따라오고 있는 것입니다. 소마 사고력은 이미 일찍부터 이러한 교과의 방향성을 구현해오고 있었고, 앞으로도 수학교육의 흐름을 주도하게 될 미래형 프로그램입니다.
◎ 연산
▪ 사고력 수업의 흐름으로 연산까지 해결유아나 초등단계의 연산을 어떻게 해결할까 고민이 많을 것입니다. 뉴소마 사고력에서는 수업에서 연산의 각 단계별 원리를 익히고, 가정에서 반복 복습할 수 있도록 별도의 연산과제를 내줍니다. 이렇게 하여 사고력 수업의 흐름에서 한 자리수 덧셈/ 뺄셈부터 고학년 분수/소수 연산까지를 자연스럽게 완결될 수 있도록 합니다.
따라서 가능하면 소마교재와 수업에서 제시하는 단계별 연산진도에 맞추어 가는 것을 권장합니다.
또한 이렇게 연산을 습득하는 과정에서 사고력적 접근을 통하여 수의 구조와 체계를 깨우치고, 이를 통해 고학년에서 다양하고 깊이 있는 수의 응용과 활용이 가능해지고 본격적인 대수(代數, algebra)의 세계로 나아갈 수 있게 됩니다.
( 같게 나누기 나눗셈 연속 수 등차수열의 합 )
NEW SOMA는?
오늘의 소마가 경쟁하는 것은 어제의 소마뿐입니다.
교구와 게임을 통한 흥미로운 토론, 발표수업으로 탄탄한 수학적 개념과 문제해결능력을 제대로 키워주는 대한민국 유일의 진정한 사고력 전문 프로그램 소마가 새롭게 완성된 최강의 사고력 교재 출시로 또 한번의 놀라운 비상을 약속합니다. 활동수업과 사고력 문제와의 연관성을 더욱 확대하여 흥미로움과 효율성은 높이고, 생각하는 힘과 수학실력은 더 깊고 탄탄하게 키워주는 소마에서 이제 통합사고력의 진정한 완성이 시작됩니다.
교육과정
로드맵
입학 안내
연산능력이나 교과선행이 아닌 진정한 사고력 테스트를 통해 수준별 반 편성으로 맞춤식 교육을 진행합니다.STEP 01 진단 테스트 예약
진단테스트는 사전 예약제로 전화 또는 방문으로 예약 가능합니다.STEP 02 진단 테스트
테스트 시간은 1시간 이내입니다. 레이키즈 과정의 경우 활동평가와 지면평가로 이루어지며, 그 외 단계는 지면평가로 이루어집니다.STEP 03 입학 상담
프리미엄 과정의 경우 수시 입학이 아닌 3개월 단위의 별도 입학과정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STEP 04 레벨 배정
테스트 결과에 따라 입학 레벨이 결정되며, 개별 상담으로 결과분석 및 반배정이 이루어집니다.STEP 05 등록
수강등록 후 수강확정이 됩니다.STEP 06 입학
테스트 결과에 따라 입학 레벨이 결정되며, 개별상담으로 결과분석 및 반배정이 이루어집니다.소마 프로그램
아이의 학습단계에 따른 맞춤식 커리큘럼 구성 활동 사고력과 차의 사고력의 결합정규 사고력 과정
(레이키즈)
(레이)수업시간: 주 1회 2시간
(kids는 브리핑 포함)어릴수록 재미있게! 교구 활동수학
▪대상: 6세 ~ 초등1
▪교재: 레이 + 레이 플러스(Ray Kids는 본 교재 속에 포함)
▪특징: 교구중심, 게임 등 활동사고력 / 잠재된 사고력, 창의력 계발
(Ray Kids는 한글이 부족해도 수업가능, 창의사고력 게임 중심)
(레인보우)
(프리즘)수업시간: 주 1회 2시간
레인보우 - 교과 수학에서 문제해결력까지, 학년단계에 맞춘 사고력 교재
프리즘 – 활동에서 창의적 문제히결력까지, 영재성 계발을 위한 통합사고력수학▪대상: 레인보우 - 초등2 ~ 초등6 / 프리즘 - 초등2 ~ 초등6
▪교재: 레인보우(플러스 통합) / 프리즘 + 프리즘 플러스
▪특징: 교재별/단원별 논리적 연계성 극대화, 수의구조 이해통한 연산능력
배양 교구,게임,토론/발표로 원리이해,응용,심화 및 서술을 통한 문제해결력 완성
(프리미어)수업시간:
초급/중급/고급 과정별 운영상위 1%를 위한 최고수준의 사고력수학
▪대상: 초등1 ~ 초등6 (최상위반 – 프리미어 선발시험)
▪교재: 초급 8권, 중급 8권, 고급 10권(대수/기하의 계통적 구성)
▪특징
-문제의 흐름을 통한 귀납적 전개방식
-활동을 배제한 한 단계 수준 높은 사고력 심화교재
-개인별 지도 첨삭을 통한 서술형 해결
-최고 난이도의 challenge 문제를 가장 앞에 배치함으로써 학습의욕 고취
-고급과정에서 초등 최고심화 내용을 초등에 맞는 사고력수업 방식으로
학습특강과정 특강프로그램
여름/겨울 방학 및 원별 상시 특강▪노하우특강 : 문제해결 방법별 구성을 통한 실력향상
▪수앤수특강 : 초등 고학년 과정의 핵심 필수 수와 연산!
▪사고력연산특강 : 소마에서만 만날 수 있는 세상에서 가장 재미있는 연산 프로그램
▪사고력도형특강 : 도형의 주제를 체계적으로 세분화하여 평면에서 입체까지 도형특강만으로 초등도형을 완성
▪소마내신특강 : 완단선서-개념과 원리 이해의 사고력적 접근부터 서술형문제까지!
◎ 정규사고력 과정레이키즈 (Ray Kids)/레이 (Ray)
어릴수록 재미있게 교구 활동수학
레이는 가공되지 않은 무한한 가능성을 가진 빛을 의미하는 말로, 소마 학생들의 잠재된 사고력과 창의성을 더욱 키워줍니다.
▪ 대상: 6세~1학년
▪ 구성: 3단계(A: Kids, B, C), 단계별 12권
▪ 교재: 본교재 36권, 플러스 60권 (B,C단계는 상/하 구분)
▪ 구성의 특징-다양한 생활 속 소재로 교구와 게임 등 활동을 통해 스스로 원리를 찾는 과정에서 수학의 흥미를 유발하고, 나아가 유연한 수학적 사고력을 가진 아이로 키워주는 교재
-초등학교의 영역별 학습 비중을 고려하여 3권을 하나의 학습 주기로 초등 수학의 5대 영역의 나선형식 순환 구조를 가진 커리큘럼
▪ 권별구성
▪ 레이플러스
-내용 정리, 확인 문제, 사고력 다지기, 푸리수리로 구성
-수업 시간에 공부한 내용을 스스로 복습
-B단계부터는 통합 사고력 계발을 위한 창의력 퀴즈와 창의랑 사고랑 추가
-구체적 문제 해결력이 완성되는 또 한 권의 정규교재레이보우(Rainbow)/프리즘(Prism)
활동에서 창의적 문제해결력까지, 영재성 계발을 위한 통합사고력 수학
교구와 게임을 통하여 스스로 원리를 찾는 재미와, 응용/심화 문제의 원리와 풀이 과정까지 해결할 수 있는 실력을 한 번에 잡아줍니다.
레인보우
▪대상: 2~4학년
▪구성: 2단계(D,E), 12권+6권
▪교재: 본교재 18권, 플러스 18권프리즘
▪▪대상: 2~6학년
▪구성: 3단계(D,E,F), 단계별 12권
▪교재: 본교재 36권, 플러스 36권
▪ 구성의 특징-각 교재별, 단원별 연계성을 통해 개념의 이해로부터 응용, 심화 문제의 해결까지 창의적 문제해결 능력의 함양 -교구와 게임을 이용하여 토론과 발표를 통한 원리 탐구 활동 후 응용, 심화 문제의 원리를 찾고, 서술의 과정을 거쳐 문제해결력을 완성시켜주는 교재 -수의 구조 파악을 통한 연산의 원리 이해와 연산 능력을 축적
▪ 권별구성
▪ 레인보우 플러스/ 프리즘 플러스
수업 내용의 복습과 서술형 강화
-Practice, Explore, 통합 사고력으로 구성
-Practice는 수업 내용을 복습하고 집에서 확인
-Explore는 선생님이 직접 채점 후 서술형 문제의 첨삭
-통합 사고력은 사고력의 확장으로 읽을 거리와 재미있는 수학 문제프리미어 (Premier)
상위 1%를 위한 최고 수준의 사고력 수학
대한민국 1% 최상위 수학영재, 통합사고력수학 소마에서 제대로 키워냅니다.
최고의 수학 실력을 목표로 스스로 공부하는 힘을 키워 초등수학을 완성합니다.
▪대상: 1학년 이상 최상위반 (프리미어 선발시험을 통한 별도 입학)
▪구성: 단일 주제의 학습을 상위 개념과 연계하여 심화
▪교재: 초급 8권, 중급 8권 고급 8권(대수 / 기하의 계통적 구성)
▪ 구성의 특징-교구/활동이 없거나 최소화한 심화 교재
-개인별지도 첨삭을 통한 서술형 해결
-최고 난이도의 challenge 문제를 가장 앞에 배치함으로써 학습 의욕 고취
▪ 권별구성
◎ 특강과정
▪ 사고력 연산 특강
연산에 사고력을 입혔다!▪ 대상: 7세 ~ 2학년
▪ 교재: 주 3회 2시간(7세는 주2회) 과정으로 한 학기 연산과정 마스터
▪ 특징 7세 : 초등학교 입학을 준비하는 즐거운 사고력 연산의 첫 걸음
1학년 : 다양한 유형으로 수와 연산의 기초를 튼튼히 다져주는 사고력 연산 프로그램
2학년 : 반복 학습으로서의 단순한 연산이 아닌 생각하는 힘을 길러주는 사고력 활동으로서의 연산 프로그램
▪ 사고력 도형 특강
1학년에서 4학년까지 초등 도형의 완성!▪ 대상: 1학년 ~ 2학년 ▪ 교재: 주 2회 2시간 과정으로 한 학기 도형과정 마스터
▪ 특징
1학년 : 초등 도형의 기초 개념을 익히고 흥미를 유발하는 입문 과정
2학년 : 다양한 도형의 주제로의 발전 과정
3학년 : 도형의 응용 과정
4학년 : 도형의 마무리 심화 과정
▪ 노하우 특강
실전 문제해결력 기르기!▪ 대상: 1학년 ~ 3학년
▪ 특징
-과정 중심의 사고력 수업을 하는 학생들에게 문제해결의 다양한 전략을 정리하고 교과 심화, 경시 등에서의 실전 문제해결력 증진 프로그램
-소마 경시특강이 영역별 구성을 통한 효율적인 실전 대비를 목적으로 하는 교재라면 노하우는 문제해결 방법별 학습을 통해 조건에 맞는 문제해결 전략을 수립하고 해결하는 과정에 자신감을 줄 수 있는 프로그램
-엄선된 사고력 문제를 통해 실력을 한 단계 올려줄 수 있는 단기 특강
-특히, 머릿속 생각을 지면에 차근차근 정리하는 습관과 능력을 키워 풀이과정의 정확성을 높이고 실수를 줄이는 효과. (초등저학년에게 가장 필요한 능력)
1학년 : 그림 그려 해결하기, 식 세워 해결하기 등 문제 해결의 입문/발전 과정
2학년 : 순서 정하기, 등식의 이해, 규칙 찾아 해결하기 등 문제 해결의 응용과정
3학년 : 마방진과 복면산, 조건에 맞게 직접 해보기, 논리 등 문제 해결의 심화과정
▪ 경시 특강
▪ 대상: 1학년 ~ 5학년
▪ 교재: 10주 코스로 운영 (최근경향을 분석한 6회 실전 모의 고사 포함)
▪ 특징
-목표 설정을 통한 확실한 실력향상과 더불어 학습 자세와 태도 기르기
-매주 모의고사와 6회 실전 모의 고사 및 OMR카드(2학년이상)를 통한 실전감각 배양
-Open Time을 이용한 완벽한 마무리
▪ 영재교육원대비 특강
▪ 프로그램 특징
-최근 경향을 반영한 프로그램 구성 (기출문제, 면접 내용)
-영재교육원 대비 실전 문제 및 실전 모의고사 시험 및 지도
-실전 면접 테스트를 통한 면접 시험 대비